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아파트 입주 시공 리스트(개인적인 견해)

먼저 아파트 입주를 하게되어 대단히 축하드려요ㅎ

아파트 입주를 하면서 시공하게된 리스트와 그에대한 견해를 적어볼까해요~

-입주 시공 List-
중문 , 탄성코트 , 줄눈 , 싱크대 상판연마 , 커튼 , 블라인드 , 선반 , 새집증후군 , 청소 등등

입주 박람회 가서 들어보면 어느것 하나 필요하지 않은건 없어 보여요 ㅜㅜ

직접 경험 해보면서 필요 하다 , 필요하지 않다 하는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 드릴게요 ㅎㅎ

1.현관 중문

현관 내/외부로의 단절을 기본으로 하죠
온도 , 소음 부분에서 상당히 필요한 부분이에요
겨울철 가스비 ,여름철 전기세 둘다 절약이 가능하죠
있고 없는 시각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차이가 보여요
무조건 있어야 되겟죠???ㅎㅎㅎ

2.욕실,베란다 줄눈

욕실 청소를 아무리 자주해도 물때로인해 바닦은 누렇게 변하고 빨갛게 변하고 하죠?백시멘트에 조금씩 베여 들어가더라고요
줄눈 시공은 오랜 시간 방치 해도 청소 한번이면 처음으로 돌아 오더라고요~게으른분 이시라면 필수 코스 인거 같아요 꼭 꼭 필요 ㅎㅎㅎㅎ
시각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좋아요
개인적으로 사진에 색상이 제일 이쁜듯 해요 ㅎ

3.베란다 탄성코트

외관상 해놓으면 정말 깨끗해 보이고 이쁘죠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로 곰팡이가 생기고 하는 부분에 시공 하는 부분이죠
또한 벽면에 갈라짐 등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어요
하지만 요즘 새아파트의 경우 끝집이라도 결로 현상 자체가 거의 없더라고요~헌아파트의 경우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초기에 시공 하는거 보다 어느정도 살다가 시공 해도 되는 부분이라 먼저 살아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 ㅎㅎ깔끔한 집을 원한다면 바로 시공을 하는게 맞습니다 ㅎ

4.싱크대 상판연마

저도 깔끔함을 위해 하긴 햇는데~오래 살집이라면 하는것도 괜찮아요
일단 하고 안하고는 깔끔함이 많이 차이나요~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모서리 부분 부드럽게 연마 해주기때문에 시공 받는걸 추천해드려요~
결론적으로 굳이 할필요는 없는데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안전을 위해 하는것도 괜찮다 ㅎㅎㅎ

5.커튼,블라인드

저는 블라인드 보다 커튼을 추천 합니다
일이십만원도 아닌데 지속적으로 사용 해야되는데
평수 다른 이사를 햇을때 호환하여 사용 하지 못한다면 참 씁쓸하죠?저는 30평에서 40평때로 이사을 햇는데도 동일한 커튼으로 사용 가능 하더라고요 ㅎㅎ
분위기 면에서도 커튼이 이뻐 보여요~블라인드는 깔끔한부분은 있죠 ㅎ
전 커튼 추천 해요 ㅎ

그밖에 선반의 경우 요즘 집들이 수납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굳이 ㅎ
새집중후군은 집에서 베이크 아웃(보일러 틀고 환기) 몇번 해주니 괜찮더라고요~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외에는 살다가 불편하면 시공해도 무방한가 같아요~

지금까지 솔직한 견해입니다

다시한번 새집장만 축하드립니다 ㅎㅎ